이현희 목사 - 다짐은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기사입력 2017.11.10 1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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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희 목사의 성공칼럼74
 
다짐은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우리 자신의 꿈에 방향을 부여하고 실천해가는 과정에서 전력을 기울이고 지금의 단계에 이르렀다면 많이 발전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더 나아가 단기 목표 중에서 몇 가지를 이미 이룩하여 새로운 자신감도 맛보았을 수도 있다. 단기 목표를 이루는 일은 별로 힘들지 않았을 것이다.
좀 더 중요한 목표들과 맞닥뜨려 계속 성공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수준의 성취, 새로운 기술, 새로운 성격적 자질들이 필요해진다.
이제 우리 자신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소화하기 위해서 반복학습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았을 것이다. 목표설정의 원리를 통해 우리 자신의 목표를 달성할 경우에도 이 반복 학습의 전력을 활용할 수 있다.
다짐은 사고와 행동과 태도를 변화시키는 효과적인 도구이다. 다짐을 반복하면 사고와 행동과 태도와 행동에 강력한 영향을 미치게 되어 있어 바라는 결과를 얻는데 큰 도움이 된다. 다짐이란 어떤 구체적인 진술에 대한 믿음을 표현하는 행동이다. 다짐은 긍정, 동기부여, 자기통제, 자기암시, 등 여러 가지로 표현 될 수 있다.
나는 자기가 바라는 꿈에 목표를 설정하고 도전하여 성취한 사람들을 보노라면 같은 동질성이 있다는 것을 느낄 때가 많다.
제가 아는 지인 중에 홈쇼핑 유통으로 성공한 아끼는 인생의 후배가 있다. 그는 상품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보면 늘 다짐하는 것이 소비자의 입장에서서 판단하고 선택한다. 그리고 소비자의 구미에 맞게 판매방법을 계획하고 직원 모두가 확신에 차서 일할 수 있도록 하는데 공감대를 형성해 나간다. 그러고 나서 자기의 다짐을 혼자의 것을 뛰어넘어 온 직원들과 함께 다짐을 공유 하곤 한다. 전쟁에 임하는 용사처럼 물러설 수 없음을 각인하고 각인을 시키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다짐하는 상태는 긍정, 동기부여 등을 총망라해서 확신 속에 온 정열을 쏟아 붓는 힘을 하나로 모은 것이다.
이렇게 해서 홈쇼핑에 올리면 소비자인 고객들은 지남철에 끌려오듯 빨려오는 것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 실패한 사람들은 상품의 선택이나 계획들을 보면 엉성하고 자기 본위이고 본인도 확신이 없는 상태에서 판매를 하다 보니 소비자에게 외면당하고 그러다 보니 실패할 수밖에 없게 된다.
그래서 이 필수적인 다짐은 우리 자신의 생각을 목표로 삼고 자신이 계획을 수립할 때 훨씬 강력하게 작용이 되는 것이다.
이 후배는 지금은 굴지의 방송국을 운영하고 있는데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으며 승승장구 하고 있다. 얼마 전에 초청을 받아 회장실에서 오랫동안 대화를 했는데 그는 자기의 미래와 방송국의 미래와 유통회사의 미래를 하나로 묶어 목표를 설정하고 성취했을 때를 확신하며 나아가는 그의 다짐은 대단히 강력했다.
사랑하는 여러분! 이제는 여러분 자신의 성공목표는 현실 가능한 계획을 세우고 계획대로 전력을 다해 질주함으로 성취되는데 그 길은 절대적으로 물러설 수 없는 다짐과 함께 나아가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 자신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데 동기부여를 발휘하여 힘을 얻고 또 스스로 다짐을 굳게 하고 나아가면 성취할 확률이 높을 수밖에 없다는데 주목하시고 나아가 다 성공하시기를 소망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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